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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ethoven Piano Trio No.7 in Bb major, Op.97

 

 

 

 

베토벤이 남긴 일곱 곡의 피아노 3중주 가운데서는
말할 것도 없고 모든 실내악곡 중에서 가장 빼어난
작품의 하나인 이 피아노 3중주곡<대공>은 베토벤이
중기에서 후기로 접어드는 시기인 1811년에 완성되었다.

이 시기는 교향곡에 있어서는 이미 제6번 교향곡까지,
그리고 협주곡 분야에서는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를
위시한 대부분의 걸작들이 완성되어 있던 때로서,
베토벤의 작품 세계가 무르익을대로 무르익은 시점이다.

따라서 비록 실내악이지만 <대공> 3중주곡은 웅대한
규모를 지니며, 세 대의악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협주적 색채도 뛰어나다.

특히 전곡을 통하여 치밀하게 진행되는 피아노의 연주를
중심으로한 찬란한 실내악의 진수가 이 작품에 완전히 결집되어 있다.
동시에 매우 풍부한 선율과 화성의 아름다움, 원숙한 정서,
고귀한 품위가 아울러 갖추어져 있다. 한편 작품 저변에는
베토벤 시대 특유의 부드럽고 섬세한 마음의 움직임이 흐르고
있는데 이점도 매력의 한 요소를 차지한다.

베토벤은 세상을 떠나기 며칠전에 괴테, 유리피데스,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름과 결부시켜 이 곡을 설명했는데
이 작품에 대한 베토벤의 애착심을 입증한 말이라고 하겠다.

곡은 루돌프 대공에게 헌정되어 <대공>이라는 별칭으로
불리우게 되었으며, 대공은이 3중주곡에 깊이 감동하였다고 전해진다.


출처 : skylark
글쓴이 : skylark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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